목차
이번 글에서는 젤다의 전설을 처음으로 접하는 분들을 위해 시작의 하늘섬 지도, 코로그 열매, 퀘스트 위치, 사당 위치 및 공략 순서를 정리했습니다.
시작의 하늘섬 전체 지도
시작의 하늘섬은 그리 넓지 않기 때문에 움직이는 경로만 잘 설정한다면 1~2시간 내에 클리어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야생의 숨결을 해 보지 않았다면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 게임이기에 아래의 지도를 보면서 초반에는 조작법에만 집중하세요.
시작의 하늘섬 사당 공략 순서
시작의 하늘섬 전체 지도에 번호를 지정해 놓았습니다. 처음 링크가 4번 위치에서 깨어나서 떨어지게 되는 곳이 정 중앙입니다. 그다음이 12시 방향에 위치해 있는 시간의 신전을 들러 총 3개의 사당을 공략해야 합니다.
각 사당의 공략은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4번째 사당을 시간의 신전에서 포털로 이동한 후 클리어하고 다시 시간의 신전으로 날개를 타고 이동합니다. 지도의 번호 표시가 된 순서로 공략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중간중간 보물상자에서 ‘낡은 토가’와 ‘낡은 방한복’도 꼭 파밍 하세요.
시작의 하늘섬 마지막 사당인 나쵸야하의 사당 공략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시작의 하늘섬 코로그 위치
본 글에서 제공하는 지도에는 코로그 열매의 표시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작의 하늘섬에도 꽤 많은 코로그 열매가 있습니다.
코로그 열매는 링크의 인벤토리(가방)를 늘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무기, 활, 방패의 인벤토리는 초기에 그 수가 정해져 있지만 코로그 열매를 모으면 가방의 칸을 늘려주기 때문에 부지런히 모으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의 하늘섬 퀘스트
지도상에 표시되어 있는 별표는 퀘스트 시작 지점을 뜻합니다. 시작의 하늘섬에는 총 3개의 퀘스트가 발생합니다.
젤다를 찾아서
제일 처음 시작되는 곳에서 골렘에게 프루아패드를 전달받은 후 발생되는 젤다를 찾아서는 메인 챌린지이며, 전체 스토리를 진행시켜 주는 퀘스트입니다. 최종 보스인 가논돌프를 제거해야 끝나는 챌린지입니다.
닫혀 있는 문
시간의 신전의 문을 열어야 지상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문이 닫혀 있기 때문에 이를 열기 위해서는 오른손의 힘들을 모아야 합니다. 각 힘(스킬)들은 시작의 하늘섬 사당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각 사당을 클리어하고 닫혀 있는 문을 열어보세요.
하이랄 대지로
닫혀 있는 문을 클리어한 후 시간의 신전 안쪽으로 들어가면 젤다의 기어이 시간을 컨트롤할 수 있는 ‘리버레코’ 스킬을 줍니다. 이를 이용해서 신전 안쪽으로 가야 하는데, 체력이 부족해 안쪽 문을 열 수가 없습니다. 4번째 사당을 클리어하고 축복의 빛 4개로 체력을 늘려야 합니다.
문을 열고 신전의 끝으로 가면 하이랄 대지로 퀘스트가 발생합니다. 아래로 떨어지면 되지만 기왕이면 오른쪽 편으로 떨어지면서 습원의 마구간을 거처 가는 것이 게임 진행에 도움이 됩니다.
시작의 하늘 섬 마직막 챌린지 하이랄 대지로 확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