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감시 요새 중앙에 있는 지하 기지 내에서 발생하는 에피소드 챌린지인 '목소리의 주인을 찾아서'에 대한 내용을 정리합니다. 특별한 공략이 있는 것이 아니니 재미로 봐주시면 좋을 듯합니다. 이번 챌린지는 '악마와의 계약'과 같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에피소드 챌린지 '목소리의 주인을 찾아서' 발생
사당을 돌아다니며 얻게 되는 축복의 빛이 4개가 모이면 하트나 스태미나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곳은 감시 요새 중앙에 있는 지하 기지입니다.
12개의 축복의 빛을 하트로 바꾸기 위해 왔는데, 제린의 머리에 느낌표가 떠 있네요. 말을 걸었더니 바로 챌린지가 발생합니다.
왕가의 비밀 통로 진입
제린 앞쪽에 있는 벽을 보면 조금 깨진 듯 보입니다. 벽에 가까이 가봤더니 안쪽으로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구멍이 있습니다. 왼쪽 조이콘을 눌러 숙인 상태로 만들고 기어 들어갑니다.
조금 더 들어가니 '왕가의 비밀 통로'를 발견했다고 글이 뜹니다. 앞쪽에는 돌무더기가 진입구를 막고 있는 게 보이네요.
악마와의 계약
맨 끝으로 가게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악마와의 계약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일반 천사의 석상은 축복의 빛 4개를 하트나 스태미나로 바꿔줍니다. 악마의 석상은 하트나 스태미나를 추가 생성하는 능력은 없습니다.
초기에 급하게 게임을 진행하다 스태미나나 하트의 발란스가 안 맞을 수 있습니다. 그때는 악마의 석상을 이용해 스태미나를 하트로 하트를 스태미나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사용 요금이 필요하다는 겁니다. 한 번 교환하는데 20루피를 써야 합니다.
지하 기지에서 벽을 부수고 들어갔다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돌무더기 2개를 더 만나게 됩니다. 악마의 석상은 오른쪽 돌무더기 안에 있습니다. 바닥에 떨어진 장검과 주변의 돌을 스크래빌드해서 돌무더기를 무기에 붙이면 바위를 부술 수 있는 무기로 바뀝니다.
악마의 조각상이 있는 구역 안쪽에 도달하면 아래처럼 악마의 조각상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말을 걸면 지 혼자 북 치고 장구 치면서 하트와 스태미나 이동에 대한 시연을 보여줍니다.
목소리의 주인을 찾아서 완료
악마와의 계약 챌린지가 완료됐으면 이제 지하 기지로 와 제린에게 말을 걸어 에피소드 챌린지를 마무리합니다.
목소리의 주인을 찾아서 공략을 마치며
젤다의 전설 게임에는 다양한 형태의 게임 진행을 요구합니다. 메인 챌린지부터 사당 챌린지, 에피소드 챌린지 등 말입니다. 일반적으로 메인 챌린지만 우선 공략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더욱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다양한 챌린지에 도전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