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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딘 산맥 북쪽에 위치한 마야코코의 사당은 드인블라 유적 조망대를 타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떨어지는 찰나'라는 공략 주제를 갖고 있는 이번 사당은 총 2개의 페이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자에서는 커다란 조나우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쉽지 않은 공략을 함께 확인해 보겠습니다.
마야코코의 사당 위치
마야코코의 사당은 드인블라 유적 조망대를 타고 북동쪽으로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상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야코코의 사당 분석
공략 주제 : 떨어지는 찰나
이번 사당의 공략 주제는 '떨어지는 찰나'입니다. 왕국의 눈물 사당들 중에서 시행착오를 해야 완료할 수 있는 타이밍을 얻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번 사당도 몇 번의 시도 끝에 해답의 찰나를 찾아야 합니다.
주요 스킬 : 울트라 핸드, 리베레코 그리고 타이밍
이번 사당에서는 공을 레일에 올려놓아야 하기 때문에 울트라 핸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두 번째 페이즈에서는 공이 떨어지는 찰나를 맞추기 위해 리베레코를 사용했습니다.
이번 사당 공략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스위치를 작동시킬 타이밍을 찾는 겁니다. 아래 공략에서 정답은 아니지만 제가 성공한 위치를 알려드릴 겁니다.
상자 보상 : 커다란 조나우 에너지
이번 사당에서는 상자에서 커다란 조나우 에너지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상자 공략은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상자의 위치는 공략 내용에 포함되어 있으니 상자가 걸려있는 줄을 활로 맞춰 상자를 얻으세요.
마야코코의 사당 공략
마야코코의 사당은 총 2개의 페이즈로 구성됩니다. 원리는 두 개 모두 같지만 두 번째 페이즈에서 타이밍 잡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페이즈 1 : 레일을 타고 떨어지는 공의 타이밍
여러 가지를 설명하려다 보니 아래의 그림이 조금 지저분할 수 있겠습니다.
우선 과녁에 대한 설명을 하겠습니다. 가운데 스위치는 과녁을 오른쪽으로 이동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한 번 작동에 과녁이 한 번 움직이고 제자리로 돌아갑니다. 연습 삼아 스위치를 작동시켜 보는 것도 좋습니다. 작동시킨 때는 반응성이 좋은 한 손 검을 권장합니다.
왼쪽 아래 발사대는 링크를 위쪽으로 올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위쪽에 공이 있는데 그 공을 레일 위에 올려야 해서 직접 발사대를 타고 올라가야 합니다.
이번 페이즈의 원리는 위쪽에서 공을 레일에 올려놓고 스위치로 내려와 공이 떨어지는 찰나에 스위치를 작동시켜 과녁에 공이 올라가게 하는 겁니다. 성공시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닙니다.
발사대를 타고 올라가면 아래와 같이 공을 레일 위에 올려놓고 스위치가 있는 1층으로 내려와야 합니다.
제가 여러 번 시도한 끝에 스위치 작동 타이밍을 얼추 정해봤습니다. 레일의 마지막 부위가 위로 꺾여 있는데 그 지점에 공이 위치할 때 스위치를 작동시켜 성공했습니다.
페이즈 2 : 수직으로 떨어지는 공의 타이밍
두 번째 공략에서 과녁 이동 스위치를 작동시켜 보세요. 저 아래 있는 과녁이 중앙으로 움직입니다.
1층에 구조는 첫 번째 공략과 유사하게 생겼는데 레일이 보이지 않습니다. 위쪽을 올려다보면 아래 설명도와 같이 생겼습니다. 상자는 발사대를 타고 올라가 줄을 끊으면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공략에서는 1층의 점프대와 위쪽 점프대 2단으로 타고 공이 떨어지는 곳까지 올라가야 합니다.
맨 위쪽으로 이동했으면 공을 레일 위에 올려놓는 것을 우선으로 합니다.
물리적으로 생각을 해보면 공이 떨어지는 속도와 링크가 떨어지는 속도를 비교했을 때 공이 더 빨리 떨어질 겁니다. 링크는 페러세일로 마지막에 속도를 줄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공과 링크의 속도를 보정해 주기 위해 공이 레일 끝으로 굴러왔을 때 리베레코를 걸어 뒤쪽으로 움직이게 합니다. 이때 링크는 아래로 이동하고 시간을 잘 계산해서 리베레코를 풀어주는 것이죠.
아래의 스위치가 있는 장소에서 맨 위쪽을 바라보면 공이 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이번 스위치의 타이밍은 오른쪽 구조물의 위치입니다. 스위치 타이밍의 화살표 선이 떨어지는 찰나의 선입니다.
마야코코의 사당 공략을 마치며
떨어지는 찰나를 찾아햐 하는 이번 사당의 공략은 여러 번의 테스트를 거쳐 그 타이밍을 확인해야 합니다. 첫 번째 페이즈야 그럭저럭 완료할 수 있지만 두 번째 페이즈는 공이 떨어지는 속도를 이해하지 못하면 완료하기 어려운 공략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