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번에 소개하는 공략의 사당은 하이랄 대삼림 왼편에 위치한 키카쿠음의 사당입니다. '어둠을 밝히는 것'이란 공략 주제를 갖고 있으면 총 3개의 보석 상자를 찾을 수 있습니다. 보다 빠르게 완료할 수 있는 공략을 확인해 보시죠.
키카쿠음의 사당 위치
키카쿠음의 사당은 하이랄 대삼림 북서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드인블라 유적 조망대를 이용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
하이랄 대삼림 위쪽에 위치한 드인블라 유적 조망대를 아직 열지 않았다면?
키카쿠음의 사당 분석
공략 주제 : 어둠을 밝히는 것
이번 사당은 다른 사당과 달리 초반 분위기부터 남다릅니다. 아래 모습과 같이 어둡습니다. 이 어둠을 밝혀야 하는 것이 이번 사당의 공략입니다.
주요 스킬 : 소재 던지기
사당 안쪽에는 '라이트'가 있지만 라이트만으로는 어둠을 모두 밝힐 수는 없습니다. 아래 공략 부분에서 어떻게 사당을 밝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상자 보상 : 호박, 오팔, 야광석
이번 사당은 상자만 총 4개가 나옵니다. 보석 상자 3개에 열쇠 상자 1개입니다.
호박 상자는 첫 번째 지역에서 제단 왼편에 벽이 있는데 그 벽 뒤편으로 돌아가면 왠지 뽑고 싶어 지는 블록이 벽에 보일 겁니다. 그 안에 첫 번째 상자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상자는 공략 내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상자가 사당 왼편에 있었다고 하면 세 번째 상자는 오른편 쪽에서 찾아야 합니다.
키카쿠음의 사당 공략
이번 사당은 별도의 페이즈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둠 속에서 열쇠가 있는 상자를 찾는 것만 하면 완료할 수 있습니다.
어둠을 밝히는 것이 라이트?
사당 안으로 들어가면 초입에 라이트 하나가 켜져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들어봤는데 어둠을 밝히기에는 조금 모자라 보입니다.
외부의 물건이 통하는지 시험을 해봤습니다. 무기 던지기 'R'을 누른 상태에서 십자가 위쪽 키(소재 전환)를 눌러 조명꽃 씨앗을 선택합니다. 'R'키를 누르면 소재를 던집니다.
조명꽃 씨앗을 던졌더니 주변이 엄청 밝아졌습니다. 사당의 공략 주제에서 어둠을 밝히는 것이라고만 했지 그것이 꼭 라이트는 아니란 뜻입니다. 이제 어두운 곳에서 조명꽃 씨앗을 던져가면서 사당을 돌아다니면 됩니다. 단, 이곳에 오기 전에 조명꽃 씨앗은 준비해 오셔야겠죠?
제단의 방 문을 여는 작은 열쇠는?
사당 초입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당 내부가 조금 복잡하게 구성되어 있어 초기 모습만 정리해 봤습니다. 조명꽃 씨앗을 뿌리고 다니면 어려운 것이 없으니 천천히 상자들을 찾아보세요.
작은 열쇠가 있는 상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은 곳에 숨어 있습니다. 가운데 벽돌을 들어내면 상자가 나타날 겁니다.
키카쿠음의 사당 공략을 마치며
'어둠을 밝히는 것'이란 사당 공략 주제를 갖고 있는 이번 사당에서 라이트 대신 조명꽃 씨앗을 사용해 공략해 봤습니다. 제작진의 의도가 이것일 수도 있다는 착각에 잠시 빠지면서 게임을 진행했을 만큼 편하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