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본 포스팅에서는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사당 공략을 정리합니다. 오늘은 마쿠루키사의 사당에 대한 공략입니다. 하이랄 구릉에 위치한 마쿠루키사의 사당은 타반타대교 마구간의 워프 역할을 합니다. 링크의 기술을 연습하는 곳으로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마쿠루키사의 사당 위치
사당의 위치는 타반타대교 마구간 바로 위쪽 언덕에 있습니다. 지난번 가루가 고개 조망대를 열기 위한 포스팅에서 워프를 찍어뒀습니다. 그때는 용기를 시험하는 섬에서 패러세일로 이동해서 해당 위치에 도착했습니다.
마쿠루키사의 사당 분석
공략 주제 : 전투의 가르침 활의 기술 2
용기를 시험하는 섬에서 공략한 타우음히요의 사당의 공략 주제가 '전투의 가르침 활의 기술'이었습니다. 이번 사당은 활의 두 번째 기술을 알려주는 곳입니다.
주요 스킬 : 닌텐도 스위치 조작
활을 잘 쏘기 위해서는 활시위를 당겼을 때(ZR을 길게 누르기) 과녁을 표적으로 이동시켜야 합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했을 때는 카메라의 회전을 컨트롤하는 'R 스틱'을 이용해 화면을 회전시켰습니다. 이렇게 회전을 시키게 되면 빠른 화면 전환이 어렵습니다.
닌텐도 스위치와 젤다의 전설 게임의 시너지는 바로 화면 회전을 본체를 돌림으로 가능하다는 겁니다. 닌텐도 본체로 게임을 하다가 활시위를 당긴 상태에서 스위치를 자신의 뒤인 180도로 회전을 시키면 뒤쪽의 몹을 표적으로 삼을 수 있습니다. 활을 쏠 때는 R 스틱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상자 보상 : 튼튼한 골렘의 활
활의 기술을 습득하는 사당이니만큼 보상도 활로 주네요. 두 번의 페이즈가 완료되면 내부 방의 문이 열리고 그 안에서 상자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쿠루키사의 사당 공략
해당 사당은 링크의 스킬은 연습하는 곳으로 총 2개의 페이즈로 구성됩니다. 지난번 사당 공략은 공중에서 활시위를 당겨 스로우모션 모드를 만들어 적을 맞추는 것이었습니다. 이번에는 적의 머리를 적중시키는 것으로 과녁을 정확하게 컨트롤하는 기술을 익혀야 합니다.
페이즈 1 : 골렘 한 마리 맞추기
첫 번째 페이즈는 정중앙에 있는 골렘 한 마리를 잡는 겁니다. 골렘의 머리에는 빨간색 눈이 세로로 세 개 있습니다. 세 개의 눈 중 하나만 맞추면 클리어됩니다.
페이즈 2 : 세 마리의 골렘 사냥
이번 페이즈에서는 두 마리의 골렘이 추가됩니다. 공략의 주요 포인트는 접근입니다. 너무 멀리 있으면 머리를 정확하게 노릴 수 없습니다. 화살이 곡선을 그리면 발사되기 때문입니다. 화살이 직선으로 나갈 수 있는 거리까지 접근한 후 빠르게 머리를 향해 화살을 날리세요.
마쿠루키사의 사당 공략을 마치며
이번 사당은 링크의 활 기술을 익히는데 목적을 합니다. 빠르게 머리를 맞추기 위해서는 닌텐도 스위치 본체를 이용한 과녁 컨트롤을 해야 합니다. 과녁(몹의 머리)을 정확히 맞추려면 적당한 거리에서 쏴야 합니다. 헤드샷은 적에게 큰 대미지를 주기 때문에 꼭 필요한 기술입니다. 링크가 적을 사냥할 때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블렛타임(공중 슬로우 모션)을 건 상태에서 헤드샷을 노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