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동하테르에 위치한 사후미미의 사당은 '맨몸 전투 수류'라는 주제를 갖는 사당으로 중등대장 에지(공격력27) 무기를 줄 만큼 공략이 어려운 사당입니다. 전투에 천부적인 재능이 없다면 쉽게 완료하기 힘듭니다.
사후미미의 사당 위치
통하테르 지역에 있는 라베라 습지대 조망대를 이용하시면 사후미미의 사당까지 이동은 어렵지 않습니다.
사후미미의 사당 분석
공략 주제 : 맨몸 전투 수류
사당 공략 주제가 발생했을 때 '수류'의 의미가 잘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공략을 정리하기 위해 최선의 방법을 찾으며 약 40분가량 플레이를 할 때 물의 흐름(수류)을 이용하는 것을 깨닭게 됐습니다.
주요 스킬 : 스크래빌드
맨몸 전투는 골렘들과의 전투이기 때문에 별다른 스킬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물에 떠 다니는 뗏목을 부수기 위해 나무 봉과 나무통을 스크래빌드 했습니다.
상자 보상 : 중등대장 에지(공격력 27)
공격력 27의 무기라면 꽤 괜찮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당의 난이도가 어려우면 좋은 아이템을 보상으로 주네요.
사후미미의 사당 공략
이번 사당은 별도의 페이즈가 존재하지 않습니다만, 배에 떠다니는 골렘과 마지막 골렘으로 구분하여 정리해 보겠습니다. 마지막 골렘은 파워도 세고 피통도 크니 아래 공략을 꼭 참고하세요.
페이즈 1 : 배에 떠다니는 골렘
사당을 진입해서 가장 먼저 나무 봉을 무기로 획득합니다. 물가 바로 앞에 나무통이 있으니 나무 봉과 스크래빌드를 해 줍니다. 나무박스 뒤쪽에 숨어 있다가 골렘의 배가 가까이 오면 올라탑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나무통을 스크래빌드한 무기로 세 차례 기둥을 가격하면 기둥과 바닥까지 파괴가 됩니다. 골렘은 물에 빠지면 죽습니다.
뗏목을 울트라핸드로 잡고 흔들어서 골렘을 물에 빠뜨리는 공략도 있으나, 이때 다른 골렘에게 공격당하기 쉽습니다. 제가 정리한 공략은 골렘과 1:1 상황을 만들기 때문에 진행하기 수월합니다.
1층과 2층에 있는 골렘의 뗏목을 부수기 위해 물가를 뛰어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골렘이 활로 공격을 하기 때문입니다. 뗏목을 부수는 공략은 다른 골렘에게 잘 걸리지 않습니다.
물에 떨어진 골렘이 처리되고 나오는 아이템들은 꼭 챙기셔야 합니다. 특히 냉기의 열매는 마지막 골렘을 잡을 때 사용해야 하니 잘 확보해야 합니다.
페이즈 2 : 마지막 골렘
물 위에 떠다니는 골렘은 뗏목을 부수는 공략으로 모두 처리해 줍니다. 중앙 쪽에 3층에 마지막 골렘만이 존재하게 됩니다. 뒤쪽으로 돌면 골렘의 뒤편으로 올라갈 수 있는 구조물이 있습니다. 트레루프로 올라가 주세요.
마지막 골렘의 뒤편에 위치해 있다면 냉기의 열매를 붙인 화살로 공격합니다. 골렘이 잠시 얼어붙게 되는데, 이때 달려가서 공격을 하면 얼음 골렘은 뒤로 미끄러져 2층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2층으로 골렘이 떨어지면 또다시 냉기의 열매가 붙은 화살을 쏴서 다시 얼립니다. 2층으로 내려가 골렘을 밀면 물속에 빠지며 마무리가 됩니다.
사후미미의 사당 공략을 마치며
장장 40여 분에 걸쳐 최상의 공략을 찾으려고 했던 사후미미의 사당 공략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골렘들의 공격이 모두 전기와 같은 특성들이 있어 맞으면 꽤 아픕니다. 1:1 상황을 만들어가며 뗏목을 부수는 공략은 제법 쉽게 완료할 수 있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