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오늘은 정말 너무 더운 날이었습니다. 샤워할 때도 찬물을 틀었는데 물이 미지근할 정도였습니다. 이렇게 더운 날에는 카페의 스무디 같은 음료가 생각이 납니다. 백종원 님의 카페에서 조차도 5천 원 정도 되는 스무디를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도록 레시피를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이제 막 만들어 마시면서 글을 정리하는데 정말 가슴까지 얼어버릴 정도로 시원하고 상큼합니다. 꼭 한번 만들어 드시고 더운 여름을 잘 나길 바랍니다.
1 블루베리 요거트 스무디 재료
재료는 이미 스무디 이름에 다 나와있는 것 같습니다. 블루베리, 요거트 파우더, 우유, 얼음, 꿀만 있으면 정말 맛있는 스무디를 만들 수 있어요. 아래 재료들의 경우 이번에 스무디를 만드는 양으로 취향에 따라 재료들의 양을 조절하셔도 됩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조금 더 새콤한 맛을 좋아하면 요거트 파우더를 더 넣으시고 좀 퍽퍽한 스무디를 원하시면 우유를 적게 블루베리를 많게 조절하시면 됩니다.
- 냉동 블루베리 : 5 스푼
- 요거트 파우더 : 2 스푼(파우더 내 포함된 스푼으로)
- 우유 : 200~250ml
- 꿀 : 1 스푼
- 얼음 : 반 판
2 냉동 블루베리를 사용하세요
스무디는 얼음을 갈아서 만드는 디저트이지만 집에 있는 믹서기가 큰 것이 아니라면 얼음이 잘 깨지지 않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얼음을 넣지 마시고 냉동 블루베리만 사용하셔도 됩니다. 또한, 일반 블루베리를 사용할 경우 얼음을 많이 넣어야 하는데 조금 싱거워질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스무디를 만드실 때는 꼭 냉동된 블루베리를 사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3 스무디 만들기
우선 믹서기에 준비한 얼음을 넣습니다.
냉동 블루베리도 넣어 줍니다.
요거트 파우더 2 스푼도 첨가합니다.
우유를 넣은 후 꿀 한 스푼을 넣습니다.
이제 믹서기를 돌려 갈아주면 맛있는 블루베리 요거트 스무디가 만들어집니다.
완성된 스무디는 투명한 유리잔에 넣어보세요. 그 시원함을 눈으로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4 마치며
냉동실에 있는 냉동 블루베리로 블루베리 요거트 스무디를 만드는 레시피를 정리해봤습니다. 레시피 정리를 위해 사진을 하나하나 찍어서 그렇지 사실 5분도 안 걸리는 아주 간단한 레시피입니다. 더운 날 가족들과 함께 맛있고 시원한 스무디를 만들어서 드셔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