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리토의 마을의 튤리 챌린지를 위해 천조선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동 경로 중 만나게 되는 코로그 서브 미션인 코로그 이동(코로그 2개 보상)에 대한 팁을 정리합니다. 골렘과 보코블린 토벌 내용도 포함하고 있으니 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그 서브 미션 위치
코로그가 이동을 원하는 위치는 아래의 경로를 참고하세요. 튤리를 만나고 몬스터들을 다 잡고 나면 나타나는 하츠와의 대화 장소가 시작점입니다. 아래와 같이 이동을 하고 나면 골렘과 보코블린이 대치하고 있는 장소와 조금 아래 언덕에 있는 코로그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이이제이 전법을 이용한 골렘과 보코블린 사냥
위의 맵에서 골렘과 보코블린 전쟁터라고 표기된 곳을 가면 아래와 같이 두 무리가 나무판자를 가운데로 양쪽 대치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쪽 수도 상당해서 함부로 내려가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양 진형 사이에 잘 보면 나무판자가 가로막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불화살을 이용해서 판자를 태워줍니다.
판자가 다 타서 사라지면 골렘과 보코블린이 서로를 확인하고 싸우게 됩니다. 보코블린이 조금 더 세서 마지막에는 보코블린 3마리 정도 남게 됩니다. 유유히 내려가서 막 타를 날려주면 상황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코로그 이동 서브 미션
숨어 있는 코로그를 찾으면 코로그 한 개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이번과 같이 코로그를 이동시켜 줄 경우에는 받을 수 있는 보상이 2개나 됩니다. 가급적 해당 미션을 클리어하고 보상을 받아야 합니다. 나중에 인벤토리가 상당히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맞은편에 자기 친구가 기다리고 있으니 거기까지 옮겨 달라고 합니다. 골렘과 보코블린 전쟁터에는 몇 가지 물건들이 있기 때문에 그것들을 이용해서 코로그를 위로 올려야 합니다. 우선은 코로그를 언덕 아래로 떨궈줍니다.
코로그 옮기기
이번 코로그 옮기기는 공략을 모른다면 많은 시간을 잡아먹을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냥 패스를 했습니다.
언덕아래로 내려가서 위를 바라봅니다. 위층으로 올라가기 위해 왼편으로의 접근을 고려해야 합니다. 왼편으로 열기구를 이용하면 위로 올라갈 수 있을 듯합니다.
주변을 살펴보면 철 판자와 열기구를 볼 수 있습니다. 이들을 조합해서 열기구를 만들어줍니다. 인벤토리에 있는 장작은 열기구의 바구니에 넣어줍니다. 코로그는 울트라 핸드로 철 판자에 붙여줍니다. 붙여주지 않으면 열기구가 상승 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준비가 다 됐으면 불화살을 장작에 쏩니다.
열기구가 위에 어느 정도 도달하게 되면 코로그를 떼서 옮겨주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을 최대한 절벽 안쪽으로 코로그를 떨어뜨려야 합니다. 바깥쪽에 떨구게 되면 코로그가 굴러서 아래로 떨어져 버립니다.
코로그가 위쪽에 잘 도착했다면 친구에게 가서 보상을 받습니다.
마치며
코로그 열매는 인벤토리를 늘릴 때 재료로 사용됩니다. 처음에는 한 개의 코로그가 필요하지만 인벤토리의 칸 수가 증가될 때마다 필요한 코로그 열매의 수도 늘어납니다. 젤다의 전설 게임 도중 코로그를 발견하면 꼭 열매를 얻도록 해야 합니다. 나중에는 코로그 열매를 위해 엄청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