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본 포스팅은 젤다의 전설 왕국의 눈물 게임 중 사당 공략에 대해 작성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리토의 마을 워프로 사용하는 가타키사의 사당을 정리했습니다. 패러세일을 타면서 불렛타임(슬로우모션)으로 몹을 사냥하는 재미있는 공략이 담겨있습니다.
가타키사의 사당 위치
젤다의 전설 게임에서 마을로 워프 이동하기 위해 사당이 하나씩 존재합니다. 이번 가타키사의 사당은 리토의 마을 워프 역할을 하는 사당입니다.
리토의 마을은 다리가 끊겨서 다리 앞에서 솔방울을 터뜨려 진입해야 하지만 가루가 고개 조망대를 등록한 상태라면 조망대를 이용해 패러세일로 접근이 가능합니다.
가루가 고개 조망대에서 뛰어올라 패러세일을 타고 남쪽으로 이동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가타키사의 사당 불빛이 보입니다.
가타키사의 사당 분석
공략 주제 : 바람을 타고
사당 내 공략 주제는 '바람을 타고'입니다. 바름을 탄다는 것은 링크가 패러세일을 이용한다는 말과 같을 수 있습니다.
주요 스킬 : 패러세일 활용
사당 공략에서 주로 사용하게 되는 스킬은 패러세일을 적절하게 접었다 폈다 하면서 상승하는 기류를 이용해 목표지점으로 이동하는 겁니다.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 DLC를 즐겨본 분들이라면 마치 검의 시련을 떠오르는 공략이 될 겁니다.
상자 보상 : 튼튼한 골렘의 활
마지막 페이즈에서 활을 이용해 골렘을 잡아서 그런지 상자 보상도 골렘의 활이네요.
가타키사의 사당 공략
이번 사당의 페이즈는 총 3개라고 정리는 하지만 마치 2개인 것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페이즈 2가 너무 쉽기 때문이지만 잘 못하면 링크가 사망에 이르니 조심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페이즈 1 : 레이저 통과하기
사당에 진입해서 앞으로 전진하면 길이 끊기 곳이 보입니다. 점프한 후 패러세일로 이동을 하세요.
아래쪽에 도착하면 패러세일을 접고 잠시 대기합니다. 왼쪽에서 바람이 불고 있는데 바로 바람을 타고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사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 이미지와 같이 어디로 통과할지 한 번 확인해야 합니다.
레이저를 향해 점프한 후 패러세일을 폅니다. 좌우로 조종을 잘해서 레이저를 피해 이동하세요. 레이저에 닿으면 사망합니다.
페이즈 2 : 아래로 이동
계속 전진하다 보면 아래쪽에 원을 만나게 됩니다. 1/3 만큼만 뚫린 원판이 회전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을 통과해 아래로 내려갑니다. 그냥 뛰어내리면 링크가 사망할 수도 있습니다. 패러세일을 적당히 펴주면서 조심히 내려가세요.
원판을 통과한 후 아래를 보면 얼음이 보입니다. 얼음에 닿게 되면 얼음이 깨지기 때문에 링크가 부상당할 일은 없습니다. 얼음 아래로 이동하면 페이즈 2가 클리어됩니다.
페이즈 3 : 공중에서 활로 골렘 처리하기
얼음 아래로 내려가면 바로 골렘 한 마리가 대기하고 있습니다. 공중에서 활시위를 당기면 슬로우모션(블렛타임) 모드가 됩니다. 눈을 정확히 노리면 한 방에 처리가 가능합니다.
골렘을 처리하고 아이템을 파밍하고 있자면 뒤쪽에서 불이 날아올 겁니다. 해당 지역에 골렘은 총 3마리입니다. 바람을 타고 패러세일을 펼치면 위로 상승할 수 있습니다. 골렘을 사격할 수 있을 만큼 상승한 후 활로 눈을 적중시킵니다. 오른쪽에는 상자가 보이네요.
상자를 파밍하고 뒤쪽을 보면 왼쪽에 골렘 한 마리가 더 보이네요. 같은 방법으로 골렘을 처리합니다.
세 번째 골렘을 잡는 모습은 아래 이미지와 같습니다. 왼쪽에 구멍이 보이는데 골렘을 처리하고 그 사이로 진입합니다. 상승 기류가 있으며 패러세일을 타고 맨 위쪽까지 올라가면 사당을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가타키사의 사당 공략을 마치며
이번 사당 공략은 패러세일을 이용한 사냥을 연습하는 구간이었습니다. 젤다의 전설 게임 내에서 이렇게 바람을 이용하여 이동해야 하는 방법을 종종 사용하게 됩니다. 이번 기회에 멋진 패러세일 조종을 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