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다이어트 식단은 맛있어야 한다. 파를 품은 팽이버섯 오믈렛 레시피

by 독학박사 2023. 9. 15.

목차


    보통 다이어트 식단 하면 샐러드, 닭가슴살, 과일 등 조금 생식스러운 느낌이 많습니다. 저도 나름 다이어터에 유지어터로 3년간 즐겨 먹던 다이어트 식단 중 하나를 공개하려 합니다. 오늘의 다이어트 요리는 파와 팽이버섯을 사용한 오믈렛으로 따뜻한 다이어트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오믈렛 레시피를 함께 보시죠.

     

     

    파를 품은 팽이버섯 오믈렛과 훈제 닭가슴살의 조화
    파를 품은 팽이버섯 오믈렛과 훈제 닭가슴살의 조화

     

    팽이버섯 오믈렛 재료

    오늘 만들어볼 다이어트용 오믈렛의 재료로는 팽이버섯, 파, 계란만을 사용합니다. 짭짤하게 간을 맞출 소금이 필요하고요. 맛있는 향을 첨가해 줄 후추나 파슬리가루 정도가 있으면 되겠네요.

     

    적당한 양의 오믈렛을 만들 재료의 양으로 팽이버섯은 아래 사진의 반만 사용하였습니다. 계란 2개와 파 한쪽도 같이 씁니다. 사실 레시피를 정리하는 게 아니고 저의 식사를 위해서라면 계란 3개를 사용하는데, 음식의 사진을 위해 2개만 사용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이니 만큼 자신의 적정량을 고려해서 재료의 양을 정해야 합니다.

     

    파를 품은 팽이버섯 오믈렛 재료들
    파를 품은 팽이버섯 오믈렛 재료들

     

     

    재료 손질하기

    팽이버섯 다듬기

    팽이버섯의 손질은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음식을 준비하면서 많이 배가 고픈 관계로 최대한 빠르게 손질해 봤습니다.

     

    팽이버섯의 뿌리부분은 제거해 버립니다.
    팽이버섯의 뿌리부분은 제거해 버립니다.

     

     

    우선 팽이버섯을 3등분 합니다. 뿌리 쪽은 버리고 머리 부분을 분리가 잘 됩니다. 중간 부분은 서로 달라붙어 있어 손으로 찢어줘야 하는데 시간 관계상 칼로 서둘러 분리해 줬습니다. 잘 분리시키지 않고 뭉쳐있는 채로 조리를 하게 되면 모양이 잘 나오지 않을뿐더러 식사를 할 때 씹히는 맛도 좋지 않습니다. 최대한 잘게 분리해 줍니다.

     

    팽이버섯 다듬기
    팽이버섯 다듬기

     

    파 다지기

    파는 다져서 준비하면 됩니다. 잘게 썰어준 후 칼을 이용하여 다져주면 됩니다. 영상 참고하세요.

     

    송송 썰고 다져줍니다.
    송송 썰고 다져줍니다.

     

    단배질 보충용 닭가슴살

    냉장고에 재료를 찾다 보니 어제 아내가 사다 놓은 닭가슴살이 딱 하고 눈에 보입니다. 레시피 준비를 위해 양을 2/3로 준비한 탓에 닭가슴살로 모자란 양을 보충해 주기로 합니다.

     

    식사량을 보충해 줄 훈제 닭가슴살
    식사량을 보충해 줄 훈제 닭가슴살

     

    시중에 파는 닭가슴살은 위의 사진과 같이 진공포장으로 오래 보관할 수 있도록 출시되고 있습니다. 비닐의 한쪽을 가위로 자르고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로 가볍게 돌려봅니다. 

     

     

    팽이버섯 오믈렛 조리하기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기름이 뜨거워지면 다진 파를 넣습니다. 파가 하얗게 될 때까지 파기름을 만들어 줍니다.

     

    달궈진 기름에 다진 파를 넣고 볶습니다.
    달궈진 기름에 다진 파를 넣고 볶습니다.

     

    파가 하얗게 변했으면 손질해 둔 팽이버섯을 넣고 익혀줍니다. 팽이버섯은 쉽게 타 버릴 수 있기 때문에 잘 저어주면서 골고루 익혀줘야 합니다. 팽이버섯을 넣을 때는 소금으로 간을 하는 걸 잊지 마세요.

     

    팽이버섯을 넣고 익혀줘요
    팽이버섯을 넣고 익혀줘요

     

    팽이버섯의 강인함이 줄어들어 흐느적거리면 불을 약하게 줄이고 계란을 두 개 넣어 줍니다. 계란프라이를 하듯이 계란에도 소금을 첨가해 줍니다.

     

    계란 두 개, 소금 간 조금
    계란 두 개, 소금 간 조금

     

    마지막으로, 불을 조금 올리고 오믈렛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오믈렛을 만들 때는 계란이 바삭하고 꼬들해 질 때까지 익혀줘야 맛있습니다.

     

    계란이 꼬들해 질 때까지 익혀줍니다.
    계란이 꼬들해 질 때까지 익혀줍니다.

     

    오믈렛 소금 간에 대한 팁

    소금 간에 대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실 이번 요리를 하는 중간중간에 소금으로 간을 했습니다. 조리 도중 간을 잘 못 보시는 분들이라면 오믈렛 만들 때 조리도중 소금 넣는 것을 권하지 않습니다. 싱거워 맛없을 때는 살릴 수 있으나 짜서 못 먹는 것은 버려야 합니다.

     

    해외출장을 많이 다녀 본 저로서 호텔 조식을 많이 먹게 되는데, 모든 계란 요리에 소금으로 간을 하지 않고 서빙됩니다. 테이블에 있는 소금으로 자신에게 맞는 양의 소금을 첨가해서 먹도록 돼 있습니다.

     

    소금의 간을 잘 볼 자신이 없다면 오믈렛 조리가 끝난 후 취향에 맞게 조금씩 첨가해 가면서 맞춰주는 게 좋습니다.

     

    소금과 파슬리를 사용해서 간도 향도 잡았어요
    소금과 파슬리를 사용해서 간도 향도 잡았어요

     

     

    조리를 마치며

    다이어트 식단은 맛있어야 합니다. 운동을 하는 것이나 먹는 것을 참는 것도 힘든데, 잠시 먹을 때 만이라도 즐거워야 다이어트를 오래 지속할 수 있습니다. 너무 차가운 샐러드만 드시지 마시고 가볍게 조리할 수 있는 팽이버섯 오믈렛을 한 번 만들어 보시는 건 어때요?

     

    그래도 샐러드를 드셔야겠다면?

     

    몸에 좋은 셀러리와 들기름으로 다이어트 샐러드 만들기

    최근 운동을 거의 못하면서 요리 포스팅 한다고 만든 요리로 술을 먹는다고 뱃살이 점점 나오고 있습니다. 술을 자제하고 다이어트를 다시 하자는 생각에 오늘은 다이어트 샐러드를 저녁 식사

    lifelong-education-dr-kim.tistory.com

    비슷한 방법으로 볶음밥도 만들었었어요.

     

    밥 잘 안 먹는 아이들 입맛도 사로잡는 햄 계란 볶음밥 레시피

    집에 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은 아이들이 끼니때에 밥을 잘 안 먹는 것을 많이 걱정하십니다. 이런 걱정 때문에 이런 음식 저런 음식 많이 찾아서 아이들 입에 넣어보려고 하실 텐데요. 오늘은 밥

    lifelong-education-dr-ki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