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에우토우메의 사당은 헤브라 산맥에 위치해 있지만 지도상에서도 완전 북서쪽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번 사당은 또 맨몸 전투를 해야 하는 곳으로 '잠입'이라는 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자에서는 사파이어를 얻게 됩니다.
에우토우메의 사당 위치
에우토우메의 사당은 전체 지도상에서 북서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당 위치까지는 가루가 고개 조망대나 다글리 설원 조망대를 이용해서 이동할 수도 있으며 '리토의 마을의 튤리'가 완료된 상태라면 바람의 신전에서 출발할 수도 있는 위치입니다.
에우토우메의 사당 분석
공략 주제 : 맨몸 전투 잠입
이번 사당의 공략 주제는 맨몸 전투에 잠입이 섞여 있습니다. 잠입이라 해서 '습격'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번 공략의 핵심은 골렘을 한 마리씩 처리하는 데 있습니다.
주요 스킬 : 스크래빌드
맨몸 전투니만큼 사당에서 주는 무기와 방패는 공격력과 방어력이 높지 않습니다. 주변의 다른 소재들과 결합해 공격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자 보상 : 사파이어
모든 골렘을 처리하고 나면 제단의 문이 열립니다. 제단 안쪽으로 들어가 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안에는 사파이어가 있습니다.
에우토우메의 사당 공략
이번 사당에서는 골렘과의 전투이기 때문에 별도의 페이즈로 설명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각 구역별 골렘을 처리하는 방식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골렘 전투를 위한 사전 준비 작업
사당에 진입하면 왼편에 무기가 놓여 있습니다. 우선 나무 봉과 방패를 들고 스크래빌드로 장봉을 나무 봉에 붙입니다. 이렇게 하면 나무 봉이 비록 한 손 무기지만 사거리가 늘어나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장봉을 스크래빌드한 나무 봉은 초반 골렘 두 마리를 잡는 데 사용합니다.
초반 두 마리의 골렘을 처리하고 나면 나무 봉의 스크래빌드를 제거하고 안쪽으로 들어가는 입구 앞에 있는 가시를 나무 봉과 방패에 스크래빌드합니다.
입구 바로 안쪽의 골렘까지 처리했다면 안쪽 왼편으로 들어가 장봉을 들고 아래와 같이 가시를 스크래빌드합니다. 여기까지 왔다면 골렘은 번개활을 쏘는 한 마리만 남아있는 상황입니다.
장봉을 붙인 나무 봉
초기 무기 준비가 끝났다면 입구로 들어가 바로 오른쪽으로 달립니다. 오른쪽에는 골렘 1기만 있어서 다른 골렘들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달려가면서 점프 후 한 대 칩니다. 골렘의 피가 반 정도 답니다. 연속으로 공격하면 금세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시 밖으로 나와서 오른쪽을 돌아 뜁니다. 입구 앞을 지키는 골렘도 첫 번째 골렘처럼 점프 공격으로 선방을 날립니다. 서둘러 처리하고 스크래빌드 소재를 제거합니다. 방금 처리한 위치에 있는 가시를 무기와 방패에 스크래빌드해 다음 골렘 전투를 준비합니다.
가시를 스크래빌드한 나무 봉과 방패
입구 앞에 서 있으면 안쪽의 감시에 의해 계속 경보가 울립니다. 입구에 조금 떨어진 곳으로 두 골렘을 유인한 후 처리합니다.
가시를 스크래빌드했다고 내구도가 올라가는 건 아닙니다. 아래와 같이 러시를 하면 금세 무기가 망가집니다. 적당히 패고 중지해 주세요.
장봉에 가시 무기
총 4기의 골렘을 처리했다면 이제 남은 건 전기 속성의 화살을 쏘는 골렘입니다. 여기까지 진행했다면 링크도 활과 화살이 있을 겁니다. 우선 골렘의 눈을 맞춰서 뒤로 날려줍니다. 골렘이 무기를 떨어뜨리고 쓰러집니다. 무기 공격으로 마무리해 주세요.
에우토우메의 사당 공략을 마치며
헤브라 산맥 북서쪽에 위치한 에우토우메의 사당은 맨몸 전투를 진행하는 곳입니다. 이번 공략을 정리하기 위해 나름대로 몇 번의 시도를 해봤습니다. 그중 가장 깔끔하게 진행된 공략을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