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지난번 다이어트 식단을 준비하기 위해 구매한 셀러리 잎을 빨리 먹어야 하기에 오늘은 셀러리 잎 무침을 만들어봤습니다. 셀러리 잎 무침이 조금 새콤 매콤하기 때문에 이와 어울릴만한 반숙 계라프라이도 같이 만들었는데, 특별한 계란프라이 만드는 방법도 같이 정리했습니다.
셀러리 잎 무침 재료
셀러리를 구매하게 되면 잎을 뜯어서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아래 사진처럼 잎만 잘 보관하셨다가 무침으로 만들어서 드시면 정말 맛있습니다.
무침 양념들
설탕 : 0.5 큰술
참기름 : 0.5 큰술
통깨 : 0.5 큰술
간장 : 0.5 큰술
식초 : 1 큰술
고춧가루 : 1 큰술
물 : 1~2 큰술
셀러리 잎 무침 레시피
재료 준비 팁들
통깨는 그대로 사용하지 마시고 꼭 갈아서 사용합니다. 통깨를 그냥 사용하면 향도 나지 않고 흡수도 되지 않습니다.
양념들을 넣어서 재료와 같이 무칠 때 양념이 퍽퍽해서 재료에 잘 입혀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 물을 조금 넣어서 양념을 부드럽게 만들어 주면 좋습니다.
셀러리 잎 무치기
셀러리 잎 양념에는 총 6가지를 사용합니다. 고춧가루, 설탕, 참기름, 간장, 식초, 통깨(간 것)를 넣고 잘 버무려 주면 간단하게 무침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해당 양념 재료로 파 무침을 만들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숙 계란프라이 만들기
보통 계란프라이의 반숙이라고 하면 계란을 깨서 프라이팬에 넣고 한 쪽면만 익혀주지 않나요? 이렇게 하면 노른자가 아래쪽으로 힘을 받거나 흰자와 섞여서 맛있게 만들 수가 없답니다.
프라이팬에 계란을 넣을 때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서 넣어보세요. 소금은 흰자에만 넣어줍니다. 이렇게 계란프라이를 만들게 되면 흰자는 더욱 바삭해지고 노른자는 더욱 고소해진다는 사실 몰랐죠?
흰자의 윗면까지 익혀진 게 보이면 접시에 흰자를 올려놓습니다. 아랫면이 잘 익혀진 노른자는 흰자위에 올립니다. 마지막으로 소금 살짝 후추 살 짤 뿌려줍니다.
계란프라이와 셀러리 잎 무침으로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한 끼가 완성됐습니다. 레시피를 준비하느라 계란프라이를 한 개만 만들었는데, 다이어트 식단을 위해서는 2개쯤을 만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셀러리 잎 무침과 계란프라이 레시피를 마치며
평소에는 정말 생각지도 못하는 조리법을 오늘 공개해 봤습니다. 셀러리 잎으로 만든 무침과 흰자, 노른자를 분리해서 만드는 계란프라이를 말이죠. 시간 날 때 한 번 따라서 만들어 보세요. 특히 계란프라이는 평소의 맛과 정말 다름을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