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집에서 혼술을 자주 하다 보니 매번 새로운 안주를 개발하게 됩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연구(?)하고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겪으며 최종적으로 완성한 레시피를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집에서 한 잔 할 때 정말 맛있으면서도 가성비 최고인 오뎅 불닭볶음면 안주 레시피를 만나러 가봐요~
1. 오뎅 불닭볶음면 레시피 재료
주 재료로는 불닭볶음면 1개를 사용했습니다. 오뎅은 집에 있는 오뎅 아무거나 사용했습니다.
주 재료
- 불닭복음면 1개
- 오뎅(아무거나)
부 재료로 사용하는 것들은 양파와 파 정도면 되고 집에 깻잎이 좀 있어서 같이 넣어봤습니다.
부 재료
양파, 파, 깻잎 등 집에서 남아도는 볶음용 야채 아무거나
양념 재료 중 필수 고추장과 설탕은 꼭 넣어주셔야 하고 올리고당과 불맛 고추기름은 집에 구비하고 있다면 사용해 주세요. 굳이 이 요리를 위해 구매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올리고당을 넣어주게 되면 전체적으로 맛이 부드러워집니다.
양념 재료
- 필수 : 고추장, 설탕
- 기호에 따라 : 올리고당, 고추기름(불맛 고추기름 강추)
2. 재료 준비하기
부 재료와 야채는 잘게 썰어서 쟁반에 담아 준비해 둡니다.
불닭볶음면은 개봉한 후 면을 잘라주어야 합니다. 술 한잔에 안주삼아 먹을 때 면의 길이가 길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면을 미리 잘라서 길이를 줄여줍니다. 안주의 기본은 한 입에 들어가는 데 있습니다. 면의 길이를 줄이기 위해 면을 부술 때는 면의 방향을 잘 봐야 합니다. 아래 사진과 같이 빨간색 선으로 잘라줘야 길이가 줄어듭니다. 세로방향으로 자르는 것은 면의 길이가 줄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가장 쉽게 4등분으로 잘라주면 요리 시 넣기도 편하고 좋습니다.
3. 조리하기
우선 물을 끓이고 오뎅을 제일 먼저 넣습니다.
오뎅을 넣었으면 고추장과 설탕도 같이 넣습니다. 고추장과 설탕의 비율은 1:2입니다. 저는 작은 티스푼으로 고추장을 큰 스푼으로 설탕을 계량했습니다. 보통 고추장을 사용하는 요리에는 설탕을 필수적으로 넣어야 고추장의 텁텁한 맛을 없앨 수 있습니다.
고추장과 설탕이 잘 녹았고 물이 어느 정도 졸았으면 면과 불닭볶음 소스 그리고 부재료를 모두 넣습니다.
이제 물이 졸아질 때까지 잘 섞어주면서 볶아줍니다. 다 볶았을 때 올리고당 1T, 후춧가루 조금, 고추기름 1T을 넣어주고 몇 번 저으면 요리는 완성됩니다.
조리가 다 끝났으면 접시에 옮겨담으면 완성됩니다.
4. 마치며
지금까지 오뎅과 불닭볶음면을 이용하여 새롭게 개발한 안주 레시피를 정리해 봤습니다. 늦게까지 일을 하고 한 잔의 소주가 생각날 때 가끔 해 먹는 오뎅 불닭볶음면 안주는 불닭볶음면의 매콤함과 쫄깃한 오뎅의 식감이 잘 어울려 하루 동안의 스트레스를 날리기에 정말 좋은 안주입니다. 꼭 한번 집에서 요리해 드셔보세요. 스트레스받을 때면 생각나게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