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대패삼겹살하면 일반적으로 구이를 많이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사식당의 맛을 내는 제육볶음 양념을 이용하여 대패삼겹살의 볶음 요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조리 방식도 간단하고 맛도 좋아 자주 해 먹는 요리인만큼 이번 기회에 한 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패삼겹살과 야채들의 양은?
메인 재료로는 대패삼겹살과 야채 재료로 파, 양파, 청양고추, 깻잎, 겨자잎들을 사용했습니다.
대패삼겹살 : 300~400g
파 : 반 쪽
양파 : 반 개
청양고추 : 한 개
깻잎 : 5장
겨자잎 : 5장
저민 마늘 : 한 줌
대패삼겹살 밑 간 하기
고기 밑 간을 위한 양념들은 해동한 고기를 담은 볼에 넣고 손으로 주물러 양념을 입혀줘야 합니다.
- 고기 밑 간용
설탕, 진간장 : 각각 1 큰술 씩
미림 : 1.5 큰술
손으로 잘 버무려서 밑 간 재료들이 고기에 골고루 묻도록 해줍니다. 초기에 작업하시고 야채와 양념 준비 동안 잠시 놓아둡니다.
제육볶음 식 양념장 만들기
양념장에 들어갈 재료의 양은 아래를 참고하세요.
- 제육볶음 양념용
고춧가루, 고추장, 다진 마늘, 물엿 : 각각 1 큰술씩
굴소스 : 0.5 큰술
후추 : 살짝
물 : 2 큰술
양념장을 그릇에 넣고 섞어서 준비해 둡니다. 양념들에 물기가 없기 때문에 물 2 큰술을 넣어 묽게 만들어 섞어야 합니다. 그래도 뻑뻑하다면 물을 조금 더 넣어주세요.
대패삼겹살 구우면서 재료를 넣는 타이밍은?
재료들은 다 준비됐습니다. 우선 웍(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가열합니다. 기름이 달아오르면 밑 간을 해둔 대패삼겹살을 넣어 굽습니다. 굽는 정도는 빨간색이 다 사라지고 팬에 있는 기름이 하얀 끼가 없이 투명해질 때까지입니다.
기름이 투명해지면 준비해 둔 양념을 전부 넣고 다시 볶기 시작합니다. 고기에 양념이 전체적으로 잘 입혀져야 합니다. 고기 기름과 양념이 잘 어우러져서 지글지글한 상태가 되면 준비해둔 야채를 모두 넣어줍니다.
대패삼겹살 볶음이 마무리되면 불을 끄고 참기름 한 큰 술 또는 반 큰 술을 넣고 잘 저어주면 모든 조리과정이 마무리됩니다.
제육볶음 양념의 대패삼겹살 볶음 레시피를 마치며
지난번 간장을 이용한 대패삼겹살 볶음 요리에 이어 이번에는 매콤 짭짤한 맛의 대패삼겹살 볶음 요리를 준비해 봤습니다. 이번 양념은 제육볶음에서 사용하는 레시피로 실제 제육볶음을 만들 때나 오돌뼈 볶음을 만들 때 사용하셔도 좋습니다.